encrypt.kr 유아 교사 > encrypt1 | encrypt.kr report

유아 교사 > encrypt1

본문 바로가기

encrypt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아 교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5:38

본문




Download : 유아 교사.hwp




이를 위해 교사가 할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다. 특히, 보다 낮은 연령에서는 교사가 자신을 전심으로 사랑하고 관심을 갖고 있음을 늘 표현해 줌으로써 신뢰감과 애착을 형성하여 부모와 자연스럽게 떨어질 수 있는 자율성과 독립심을 점진적으로 확장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이영,1991).
⑤ 유아가 하루 동안 무엇을 하였는지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이야기하게 한다.유아 교사직의 개념, 유아 교사 역할, 유아교사의 자질 등을 분석하고 바람직한 유아 교사 상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①…(drop)



설명
유아%20교사_hwp_01.gif 유아%20교사_hwp_02.gif 유아%20교사_hwp_03.gif 유아%20교사_hwp_04.gif 유아%20교사_hwp_05.gif 유아%20교사_hwp_06.gif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유아 교사





Download : 유아 교사.hwp( 36 )



다. 특히, 유치원 교사는 언어적 상호 작용자로서의 역할이 가지는 중요성을 인식하여 교사와 유아간의 상호적 교수법을 기초로 하는 질문, 토의, 이야기 나누기의 전술 등에 대한 연구를 계속한다. 또한 사회의 가치 및 규범, 생활양식에서 비롯되는 어려움을 유아와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해결하게 되므로 교사는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유아와 상호작용해야 한다.

1. 유아 교사직의 定義(정의) ‥‥‥‥‥‥‥‥‥‥‥‥‥‥‥‥‥‥‥‥‥2
2. 유아 교사직의 매력 ‥‥‥‥‥‥‥‥‥‥‥‥‥‥‥‥‥‥‥‥‥3
3. 유아 교사 역할 ‥‥‥‥‥‥‥‥‥‥‥‥‥‥‥‥‥‥‥‥‥‥‥3
1) 교사역할에 대한 定義(정의) ‥‥‥‥‥‥‥‥‥‥‥‥‥‥‥‥‥‥‥3
2) 유아 교사 역할에 대한 관점의 變化‥‥‥‥‥‥‥‥‥‥‥‥‥4
3) 현장에서의 유아 교사의 역할‥‥‥‥‥‥‥‥‥‥‥‥‥‥‥‥5
(1) 유아의 보호 및 양육자로서 ‥‥‥‥‥‥‥‥‥‥‥‥‥‥‥5
(2) 유아의 학습 안내자로서의 역할 ‥‥‥‥‥‥‥‥‥‥‥‥‥6
(3) 유아의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6
(4) 준비된 environment(환경) 의 제공자로서의 혁할 ‥‥‥‥‥‥‥‥‥‥‥‥7
(5) 유아의 모범과 동일시 대상으로서의 역할‥‥‥‥‥‥‥‥‥7
(6) 유아 교육기관의 의사결정자로서의 역할 ‥‥‥‥‥‥‥‥‥8
4. 유아교사의 자질‥‥‥‥‥‥‥‥‥‥‥‥‥‥‥‥‥‥‥‥‥‥‥8
1) 유아교사의 자질에 대한 관점의 變化 ‥‥‥‥‥‥‥‥‥‥‥‥8
2) 현대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유아 교사의 자질‥‥‥‥‥‥‥‥‥9
(1) 개인적 자질 ‥‥‥‥‥‥‥‥‥‥‥‥‥‥‥‥‥‥‥‥‥‥9
(2) 전문적 자질‥‥‥‥‥‥‥‥‥‥‥‥‥‥‥‥‥‥‥‥‥‥11
3) 유아교사의 자질에 대한 여러 학자들의 관점 ‥‥‥‥‥‥‥‥12
5. 21C 이상적인 유아교사의 모습‥‥‥‥‥‥‥‥‥‥‥‥‥‥‥‥12
1) 학생들의 다양성과 개성을 고려하며 따뜻한 인간애를 가진 교사 ‥‥13
2) 다양한 학습 environment(환경) 조성·지도 및 전문적인 교수-학습 능력 ‥‥13
3) 정보화 능력을 갖춘 교사 ‥‥‥‥‥‥‥‥‥‥‥‥‥‥‥‥‥13
4) 올바른 세계인 육성‥‥‥‥‥‥‥‥‥‥‥‥‥‥‥‥‥‥‥‥13
6. 나의 각오 ‥‥‥‥‥‥‥‥‥‥‥‥‥‥‥‥‥‥‥‥‥‥‥‥‥13



(3) 유아의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
교사는 유아들이 놀이나 활동을 하는 동안에 보이는 개별적인 요구와 흥미를 잘 觀察한 후에 적합한 교재·교구와 교육활동을 마련해 주고 유아와 상호 작용을 하도록 한다. 대화 시간에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게 하고, 유아가 주도적 역할을 하게하며 교사는 보조적 역할만 한다.
② 교사는 유아의 활동 참여와 흥미를 확장하고 자극한다.
④ 유아가 주변의 성인을 신뢰할 수 있도록 친밀감을 형성하고 유지한다.
① 교사는 유아들을 신뢰하고 그들의 가능성에 대해 기대를 가짐으로써 언어적, 비언어적으로 유아와 원활한 상호 작용을 한다. 이를 위해 교사가 해야 하는 일은 다음과 같다. 21C2 , 유아 교사사범교육레포트 ,
21C2

레포트/사범교육


유아 교사직의 concept(개념), 유아 교사 역할, 유아교사의 자질 등을 analysis하고 바람직한 유아 교사 상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4) 준비된 environment(환경) 의 제공자로서의 역할
교사는 풍부하고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준비하고 활동을 계획한 가운데, 유아에게 선택권을 부여해 준다.
⑥ 유아가 성취 수행한 활동에 대해 다른 유아에게 시범을 보여주게 하교, 다른 유아를 돕고 이야기하는 유아간의 상호 작용을 도와준다.
③ 유아를 위해 활동에 편안한 방 배치를 하고 활동 가능한 공간 및 인원 제한을 하며 일관성 있게 유아와 상호 작용한다.
Total 7,73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ncryp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ncryp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