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자료] 주요 정당의 인터넷(Internet) 활용 실태 정당정치 발전의 모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3:42
본문
Download : [마케팅자료] 주요 정당의 인터넷 활용 실태 정당정치 발전의 모색.doc
Ⅱ. Internet 활용에서의 장, 단점
1. 정당과 Internet 결합의 긍정적 효능
우리나라의 정치는 돈이 많이 들어가는 고비용 정치 체계이다.
[마케팅자료] 주요 정당의 인터넷 활용 실태 정당정치 발전의 모색 , [마케팅자료] 주요 정당의 인터넷 활용 실태 정당정치 발전의 모색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자료 주요 정당 인터넷 정당정치 발전 모색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자료] 주요 정당의 인터넷 활용 실태 정당정치 발전의 모색.doc( 97 )
순서
설명
주요 정당들의 Internet 활용 實態(정당 정치 발전 모색으로)
The internet realities of major parties
(For party politics development)
목 차
Ⅰ. 서론: 정당과 Internet
Ⅱ. Internet 활용에서의 장, 단점
1. 정당과 Internet 결합의 긍정적 효능
2. 부정적인 측면
Ⅲ. 한국 주요 정당들의 Internet 활용
Ⅳ. 미국 정당의 Internet 활용
Ⅴ. conclusion(결론): 정당 정치 발전을 위한 Internet의 활용 방안(方案)
Ⅰ. 서론: 정당과 Internet
우리나라 Internet 이용인구는 2,438천명으로 100명당 51.07명이 사용하는 꼴이다. 이만큼의 성장을 보인 Internet 인구는 정치적으로 더 이상 간과 할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인구대비수로 따지자면 4위에 해당하는 순위이다. 조직의 운영비 및 조직관리를 위하여 소요되는 인건비 등이 주요 정당 지출의 절반을 훨씬 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다양한 대중매체와 Internet 등 새로운 의사소통 수단에 의존하는 경량화된 정당은 우리 정당정치의 고질적 문제였던 …(省略)
[마케팅자료] 주요 정당의 인터넷(Internet) 활용 실태 정당정치 발전의 모색
![[마케팅자료]%20주요%20정당의%20인터넷%20활용%20실태%20정당정치%20발전의%20모색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C%A3%BC%EC%9A%94%20%EC%A0%95%EB%8B%B9%EC%9D%98%20%EC%9D%B8%ED%84%B0%EB%84%B7%20%ED%99%9C%EC%9A%A9%20%EC%8B%A4%ED%83%9C%20%EC%A0%95%EB%8B%B9%EC%A0%95%EC%B9%98%20%EB%B0%9C%EC%A0%84%EC%9D%98%20%EB%AA%A8%EC%83%89_doc_01.gif)
![[마케팅자료]%20주요%20정당의%20인터넷%20활용%20실태%20정당정치%20발전의%20모색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C%A3%BC%EC%9A%94%20%EC%A0%95%EB%8B%B9%EC%9D%98%20%EC%9D%B8%ED%84%B0%EB%84%B7%20%ED%99%9C%EC%9A%A9%20%EC%8B%A4%ED%83%9C%20%EC%A0%95%EB%8B%B9%EC%A0%95%EC%B9%98%20%EB%B0%9C%EC%A0%84%EC%9D%98%20%EB%AA%A8%EC%83%89_doc_02.gif)
![[마케팅자료]%20주요%20정당의%20인터넷%20활용%20실태%20정당정치%20발전의%20모색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C%A3%BC%EC%9A%94%20%EC%A0%95%EB%8B%B9%EC%9D%98%20%EC%9D%B8%ED%84%B0%EB%84%B7%20%ED%99%9C%EC%9A%A9%20%EC%8B%A4%ED%83%9C%20%EC%A0%95%EB%8B%B9%EC%A0%95%EC%B9%98%20%EB%B0%9C%EC%A0%84%EC%9D%98%20%EB%AA%A8%EC%83%89_doc_03.gif)
![[마케팅자료]%20주요%20정당의%20인터넷%20활용%20실태%20정당정치%20발전의%20모색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C%A3%BC%EC%9A%94%20%EC%A0%95%EB%8B%B9%EC%9D%98%20%EC%9D%B8%ED%84%B0%EB%84%B7%20%ED%99%9C%EC%9A%A9%20%EC%8B%A4%ED%83%9C%20%EC%A0%95%EB%8B%B9%EC%A0%95%EC%B9%98%20%EB%B0%9C%EC%A0%84%EC%9D%98%20%EB%AA%A8%EC%83%89_doc_04.gif)
![[마케팅자료]%20주요%20정당의%20인터넷%20활용%20실태%20정당정치%20발전의%20모색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C%A3%BC%EC%9A%94%20%EC%A0%95%EB%8B%B9%EC%9D%98%20%EC%9D%B8%ED%84%B0%EB%84%B7%20%ED%99%9C%EC%9A%A9%20%EC%8B%A4%ED%83%9C%20%EC%A0%95%EB%8B%B9%EC%A0%95%EC%B9%98%20%EB%B0%9C%EC%A0%84%EC%9D%98%20%EB%AA%A8%EC%83%89_doc_05.gif)
![[마케팅자료]%20주요%20정당의%20인터넷%20활용%20실태%20정당정치%20발전의%20모색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C%A3%BC%EC%9A%94%20%EC%A0%95%EB%8B%B9%EC%9D%98%20%EC%9D%B8%ED%84%B0%EB%84%B7%20%ED%99%9C%EC%9A%A9%20%EC%8B%A4%ED%83%9C%20%EC%A0%95%EB%8B%B9%EC%A0%95%EC%B9%98%20%EB%B0%9C%EC%A0%84%EC%9D%98%20%EB%AA%A8%EC%83%89_doc_06.gif)
[마케팅자료] 주요 정당의 인터넷(Internet) 활용 실태 정당정치 발전의 모색
마케팅자료,주요,정당,인터넷,정당정치,발전,모색,경영경제,레포트
다. 그러하기에 우리나라의 정당들도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정당들의 정책이나 주요 노선, 선거활동, 당원유치 등을 활기차게 전개하고 있따 실제로 2002년 12월 대선에선 어떠한 정당이 더 활발하게 Internet을 활용하는가에 따라서 후보자들 지지도의 큰 폭이 나타났다.
하기에 본 레포트(report) 는 정당과 Internet이 결합하여 나타날 수 있는 긍정적인 효능와 부정적인 측면 등을 조명하고 실제로 우리나라 주요 정당들의 Internet 활용 實態, 미국 정당의 사례(instance)를 살펴보고, 정당 정치 발전을 위한 Internet의 활용 방안(方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전체 인구의 50%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전세계 Internet 이용률 5위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