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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자료] 주요 정당의 인터넷(Internet) 활용 실태 정당정치 발전의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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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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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Internet 활용에서의 장, 단점
1. 정당과 Internet 결합의 긍정적 효능

우리나라의 정치는 돈이 많이 들어가는 고비용 정치 체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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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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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주요 정당들의 Internet 활용 實態(정당 정치 발전 모색으로)
The internet realities of major parties
(For party politics development)











목 차

Ⅰ. 서론: 정당과 Internet

Ⅱ. Internet 활용에서의 장, 단점
1. 정당과 Internet 결합의 긍정적 효능
2. 부정적인 측면

Ⅲ. 한국 주요 정당들의 Internet 활용

Ⅳ. 미국 정당의 Internet 활용

Ⅴ. conclusion(결론): 정당 정치 발전을 위한 Internet의 활용 방안(方案)


Ⅰ. 서론: 정당과 Internet

우리나라 Internet 이용인구는 2,438천명으로 100명당 51.07명이 사용하는 꼴이다. 이만큼의 성장을 보인 Internet 인구는 정치적으로 더 이상 간과 할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인구대비수로 따지자면 4위에 해당하는 순위이다. 조직의 운영비 및 조직관리를 위하여 소요되는 인건비 등이 주요 정당 지출의 절반을 훨씬 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다양한 대중매체와 Internet 등 새로운 의사소통 수단에 의존하는 경량화된 정당은 우리 정당정치의 고질적 문제였던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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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하기에 우리나라의 정당들도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정당들의 정책이나 주요 노선, 선거활동, 당원유치 등을 활기차게 전개하고 있따 실제로 2002년 12월 대선에선 어떠한 정당이 더 활발하게 Internet을 활용하는가에 따라서 후보자들 지지도의 큰 폭이 나타났다.

하기에 본 레포트(report) 는 정당과 Internet이 결합하여 나타날 수 있는 긍정적인 효능와 부정적인 측면 등을 조명하고 실제로 우리나라 주요 정당들의 Internet 활용 實態, 미국 정당의 사례(instance)를 살펴보고, 정당 정치 발전을 위한 Internet의 활용 방안(方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전체 인구의 50%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전세계 Internet 이용률 5위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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