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마케팅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5:07
본문
Download : 리바이스 마케팅 분석.hwp
먼저 리바이스의 경쟁력과 차별화전략을 알아보고, 99년 7월에 시도했었던 웹상에서의 제품유통의 실패 사례와 극복 과정을 살펴본 이후 02년부터 서서히 시장 점유률을 늘여가면서 03년 유통채널의 다각화라는 슬로건 아래에서 진행되었던 이마트 입점 현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은 비싼 것일수…(drop)
,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리바이스마케팅analysis(분석)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리바이스 마케팅 분석.hwp( 23 )
리바이스 마케팅 analysis(분석)
다.
현재 리바이 스트라우스 미국본사에서 제품을 수입, 유통하고 있는 리바이스 코리아(이하 리바이스)를 다루어보겠습니다. 특히 많은 의류업체에서 청소재의 의류를 좀 더 고급스럽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젊은층의 옷차림은 좀 더 자유롭고 좀 더 편한 옷차림의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따 남들과 다르게 입고 싶어하는 심리가 강하게 드러나고 있는 시대 상황을 반영하여 미국 리바이스사에서는 개인맞춤형 청바지 주문을 도입했다. 먼저 리바이스의 경쟁력과 discrimination화strategy을 알아보고, 99년 7월에 시도했었던 웹상에서의 제품유통의 실패 사례와 극복 과정을 살펴본 이후 02년부터 서서히 시장 점유률을 늘여가면서 03년 유통채널의 다각화라는 슬로건 아래에서 진행되었던 이마트 입점 현재상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앞으로 진행될 국내시장의 본격적인 진입을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앞으로 진행될 국내시장의 본격적인 진입을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경영학]리바이스마케팅분석 , 리바이스 마케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1. 개 요
2. 리바이스의 경쟁력과 차별화책략 및 STP 책략
• 경쟁력
• 차별화책략
• STP 책략
3. 99년 e-business의 쓰디쓴 실패와 극복
• 중간상의 necessity
• 유통경로 갈등
• 성공으로 보여졌던 누리망 매장
• 누리망 판매 독점권
• 상대적인 고비용과 채널간의 갈등으로 인한 뼈아픈 실패
• 리바이스:채널 갈등을 역할 분담형 하이브리드 채널로 해결
4. 03년 유통채널의 다각화를 통한 성공example(사례) - 이마트 입점
5. 한국시장의 본격적인 진출
참고data(자료)) 경쟁사 analysis
참고data(자료)) Distribution Channel
참고data(자료)) 대안 제시
옷차림에 대한 형식이나 격식이 많이 파괴되면서 사람들은 좀 더 자신을 드러내기 위해 개성 있는 옷차림을 선호하게 되었다. 이런 개인맞춤청바지가 한국에 도입된다면 리바이스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되리라 기대된다
(4) 소비자들의 성향 고급화
경제력이 높아지고 소비자의 구매력이 증가하면서 중저가 브랜드보다 고가 브랜드가 강세를 나타나고 있따 누구나 입을 수 있는 브랜드가 아닌 고급스럽고 명품의 느낌이 나는 브랜드를 선호한다. 이는 현재 불고 있는 명품바람과 무관하지 않다.설명
순서






현재 리바이 스트라우스 미국본사에서 제품을 수입, 유통하고 있는 리바이스 코리아(이하 리바이스)를 다루어보겠습니다. 고가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자부심이나 만족감을 위해서 사람들은 옷가격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