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Technology의 기존 관광산업에 대한 influence 및 향후 Trend에 대한 展望(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1:05
본문
Download : Information Technology의 기존 관광산업에 대한 영향 및 향후 Trend에 .hwp
뿐만 아니라, 관광산업에서는 CRS나 GDS등이 범용 웹 네트워크의 출현 이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여 왔으므로 IT의 운용에 대한 適應력이 여타 산업보다 훨씬 높다고 볼 수 있다아 그러나, 인터넷의 보급확산은 장기적으로는 소비자의 구매양식과 시장성격의 alteration(변화) 를 가져옴으로써, 공급자의 관리수단으로 한정되었던 IT의 역할은 새로운 시장의 형성이라는 기회를 포착하는 수단인 동시에 아직까지 경험해 보지 못했던 환경의 alteration(변화) 에 대한 대응이라는 도전에 직면하는 역할 또한 담당하게 되었다.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은 기존 관념의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소비자에게 가상사회의 영역을 만들어 주었으며, 소비자는 새로 형성된 가상사회에서 그들의 욕구와 요구에 맞는 소비형태를 나타내고 있다아
Download : Information Technology의 기존 관광산업에 대한 영향 및 향후 Trend에 .hwp( 80 )
관광산업 전반에 불어닥친 인터넷의 영향을 보면, 여행업 분야가 가장 많은 위기와 기회를 맞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기존의 航空산업에서 보유하고 있던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가 월드와이드웹의 등장으로 와해되기 처음 하였으며 일명 인터넷 트래블 에이전시라고 불리는 업체-익스피디아, 야후트래블, 트래블로시티-와 야후, 라이코스, 알타비스타 등의 전문 IT업체가 여행시장에 진입하여 새로운 경쟁대상으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을 통하여 알 수 있다아
관광사업 트렌드 온라인비즈니스 / ()
관광사업 트렌드 온라인비즈니스 / ()
Ⅳ. 分析결과
Ⅰ. 처음 하는 말





관광사업 트렌드 온라인비즈니스
Ⅲ. 연구방법
다.
설명
Ⅱ. on-line 비즈니스 수익모델의 theory 적 고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Information Technology의 기존 관광산업에 대한 influence 및 향후 Trend에 대한 展望(전망)
순서
Ⅴ. 논의 및 시사점 산업계 전반에 IT의 영향이 급속히 전개되고 있으며, 특히, 미국의 경우 컴퓨터 관련 H/W, S/W를 제외하면, 관광상품이 전자상거래의 가장 중요한 대상으로 자리를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