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특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20:06
본문
Download : 유아 특수 교육_5052286.hwp
가. 조기교육의 목적
최적기에 시기를 놓치지 않고 유아가 필요로 하는 교육을 시켜야 하기 때문이며, 인간의 존엄성에 입각하여 교육을 통해 정상화시켜야 할 의무를 갖는다. (여광응, 조용태 역, 1996).
Ⅲ. 장애유아 조기교육
1. 조기교육의 일반적 의미
아동발달시 요구되는 다양한 학습경험을 최적기에 제공해 주는 데 있다 조기교육은 빨리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일찍 가르치는 것이다.
다.
Download : 유아 특수 교육_5052286.hwp( 88 )
유아특수교육
유아 특수 교육
유아특수교육 , 유아 특수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Ⅰ . 특수교육의 최근 동향
1. 특수교육진흥법 개정
2. 특수유아에 대한 이해
Ⅱ. 특수유아의 판별 및 배치
1. 특수교육 대상자 진단 ·평가 도구
Ⅲ. 장애유아 조기교육
1. 조기교육의 일반적 의미
2. 조기 특수교육의 주요 절차
Ⅳ. 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 개정
1. 유치부 교육과정
2. 기본교육과정 건강생활영역의 `예`
Ⅱ. 특수유아의 판별 및 배치
특수유아의 범주를 결정하는 문제는 매우 어렵다. 실제적으로 유아교육 프로그램(program]) 은 비범주적이며 판별절차도 비범주적 판별절차 사용을 허용하고 있다 정신지체 유아일 경우 경도(mild), 중등도(moderate), 중도(severe), 최중도(profound) 4단계로 구체화한다.
나. 장애 발생 가능성
임신 3개월 이전에 유의해야 하며, 적당한 운동으로 태아에게 산소공급하고 충격이나 자극은 피한다. 일반적인 성장기 발달
· 0세~18개월 :언어작용하기, 대인관계 갖기
· 0세~3세 :조기중재 및 조기개입 프로그램(program])
· 4세 ~6세 : 조기교육
· 0세 ~6세 : 장애유아교육
라. 조기발견 방법
어떻게 찾아내야 하는가?
· 태어날 때 觀察(관찰) 하여…(To be continued )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