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9:59
본문
Download : 미디어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_SLIDE_1_
TV뉴스의 자극적 보도
양태의 결점
_SLIDE_2_
CONTENTS
우리나라 TV 뉴스 보도형태
TV 뉴스의 자극적 보도의 결점
事例(사례)
해결 방법 및 conclusion(결론)
_SLIDE_3_
TV뉴스에서 자극적 보도의 형태
(1)영상적 측면
-상황 재연.
-잔혹한 장면이 그대로 보도됨.
(2)내용적 측면
-추측성 보도
-사건 왜곡
-경쟁으로 인한 잦은 오보
-관심 끌기 위주의 기사
_SLIDE_4_
자극적 보도에 의한 결점
절도나 강간, 폭력 행사 등 범죄보도에서의 상황재연
당장이라도 따라 할 수 있는 방법과 요령을 알려 주는
결과를 초래 → 모방 범죄 유발
자살 보도에서 지나치게 깊이 있는 보도
(자살을 하게 된 이유를 밝히지 않고, 자살을 한 구체적 방법 등의 내용은 보도) → 모방 자살 유발
추...
_SLIDE_1_
TV뉴스의 자극적 보도
양태의 결점
_SLIDE_2_
CONTENTS
우리나라 TV 뉴스 보도형태
TV 뉴스의 자극적 보도의 결점
事例(사례)
해결 방법 및 conclusion(결론)
_SLIDE_3_
TV뉴스에서 자극적 보도의 형태
(1)영상적 측면
-상황 재연.
-잔혹한 장면이 그대로 보도됨.
(2)내용적 측면
-추측성 보도
-사건 왜곡
-경쟁으로 인한 잦은 오보
-관심 끌기 위주의 기사
_SLIDE_4_
자극적 보도에 의한 결점
절도나 강간, 폭력 행사 등 범죄보도에서의 상황재연
당장이라도 따라 할 수 있는 방법과 요령을 알려 주는
결과를 초래 → 모방 범죄 유발
자살 보도에서 지나치게 깊이 있는 보도
(자살을 하게 된 이유를 밝히지 않고, 자살을 한 구체적 방법 등의 내용은 보도) → 모방 자살 유발
추측성 보도, 사건 왜곡, 잦은 오보, 선정적인 관심 끌기 위주의 기사
: 국민들의 사회에 대한 불신과 지나친 불안감을 조성
_SLIDE_5_
자극적 TV뉴스 보도에 대한 비판 事例(사례)
1. 2008 안양 초등학생 유괴살인 사건
-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화면 위주
- 경찰의 수사결과 발표에만 의존하는 속보성 뉴스
- 사건의 analysis과 대책은 뒷전인 중계식 보도
- 범죄의 재구성/추측성 보도
- 피의자에 대한 지나친 일반화
관련 영상 보기
_SLIDE_6_
2.최진실 자살 보도
루머성 보도 → 잘못된 사실에 대한 인식 확산
상업주의 적 → 지나친 뉴스 시간 할당 (시청률 상승 효율)
너무 앞서 나간 보도 → (안재환 관련설, 25억 루머)
죽음의 미화 → (전 국민적인 자살 확산 효율)
뉴스 기본 원칙을 무시한 공영 방송의 폐해
관련 영상 보기
_SLIDE_7_
3.장자연 자살 사건
여과…(drop)
설명
순서






미디어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미디어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Download : 미디어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65 )
미디어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미디어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미디어사회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미디어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