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상의이해,국제사회,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23:03
본문
Download : 국제협상의이해,국제사회,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국제협상의이해,국제사회,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국제협상의이해,국제사회,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북 미 협상 事例를 통한 북한 협상전술 연구
1. 핵 문제의 발생 Cause 과 특징
- 핵 문제의 발생 배경
: 1956년 소련과 ‘조소 원자력 평화 이용에 관한 협정’을 체결 → 1974년 국제 원자력 기구(IAEA) 가입 → 1985년 핵 확산 금지(NPT) 가입
이러한 歷史적 진행 후에 북한이 핵 안전 조치 협정 체결 지연, 핵 관련 보고서 허위 작성, IAEA 사찰 거부, NPT 탈퇴선언을 하게 되면서 핵 문제가 대두됨.
- 핵 문제의 성격
: 비핵 국가들의 핵 무장을 자극 하는 事例, 동북아시아 지역의 질서는 물론 핵 보유국에도 influence(영향)
※ 북한이 핵무기 개발을 추진하는 이유
: 미국의 핵무기 전술 무산 수단 확보, 남한과 군사력 균형 유지, 국제사회에서의 고립 만회, 정치군사적 안정
2. 북미 협상 진행과정
1) 준비기
① IAEA 와의 관계 : 실제로 IAEA를 비롯한 국제사회와의 협상은 무관심
② 남북 핵 협상
연도회담내용91. 8제 4차 ...
북 미 협상 事例를 통한 북한 협상전술 연구
1. 핵 문제의 발생 Cause 과 특징
- 핵 문제의 발생 배경
: 1956년 소련과 ‘조소 원자력 평화 이용에 관한 협정’을 체결 → 1974년 국제 원자력 기구(IAEA) 가입 → 1985년 핵 확산 금지(NPT) 가입
이러한 歷史적 진행 후에 북한이 핵 안전 조치 협정 체결 지연, 핵 관련 보고서 허위 작성, IAEA 사찰 거부, NPT 탈퇴선언을 하게 되면서 핵 문제가 대두됨.
- 핵 문제의 성격
: 비핵 국가들의 핵 무장을 자극 하는 事例, 동북아시아 지역의 질서는 물론 핵 보유국에도 influence(영향)
※ 북한이 핵무기 개발을 추진하는 이유
: 미국의 핵무기 전술 무산 수단 확보, 남한과 군사력 균형 유지, 국제사회에서의 고립 만회, 정치군사적 안정
2. 북미 협상 진행과정
1) 준비기
① IAEA 와의 관계 : 실제로 IAEA를 비롯한 국제사회와의 협상은 무관심
② 남북 핵 협상
연도회담내용91. 8제 4차 남북 고위급 회담핵 문제에 대한 북측의 입장 최초 고시91. 12제 5차 남북 고위급 회담한반도 비핵화 공동선언 제안92. 2제 6차 남북 고위급 회담새로운 전제조건 제시(북한)92. 5제 7차 남북 고위급 회담주한 미군 시설에 대한 사찰 문제 제기
: 한미간의 외교적 노력 → 92. 5 최초 보고서 제출 → IAEA 임시사찰 실시 → 북한의 비협조 → IAEA 추가 정보 특별사찰 요구 → 한미 팀스피리트 훈련재개 → 93. 3 북한의 NPT 탈퇴
2) 진행기
1단계 북 미 고위급 회담(93. 6. 2 ~ 6. 11 뉴욕) → 2단계 북 미 고위급 회담(93. 7. 14 ~ 7. 19 제네바) → 카터 방북과 카터-김일성 회담(1차 회담 이후 양국의 동결되어 있던 관계를 해소하는데 큰 역할)
3) 종결기
- 3단계 북 미 고위급 회담(94. 8. 5 ~ 10. 17 제네바) : 제네바 합의를 이끌어냄
- KEDO 지원협상
4) 협상環境(환경)
열악한 협상 環境(환경) 속 협…(ski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국제협상의이해,국제사회,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협상의이해,국제사회,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제협상의이해 국제사회 글로벌경영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순서
국제협상의이해,국제사회,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Download : 국제협상의이해,국제사회,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7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