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척어멈과 그녀의 자식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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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8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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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시절을 그는 아욱스부르크와 뮌헨을 왔다갔다하면서 보냈다.
1918년 최초의 장편 드라마로 구상된 바알 Baal이라는 인물은 비록 브레히트 자신을 제한적 의미에서만 반영하고 있지만, 아무튼 그의 반부르주아적 태도가 반영된 인물이다. 부친이 하인들 Haindl의 제지공장의 지배인으로 진급하고 나중에 공장장으로까지 진급하자 그의 가족은 재단소유의 거주단지로 이사하였다. 바알은 사회적 인습들에 더 이상 개의치 않고 애호받는 가치들을 모두 부정하며 (젊은 브레히트의 니힐리즘) 자신의 `천성적인` 생명력을 타인의 희생을 대가로 소진시키는 천재적 작가상을 나타낸다. 그가 1924년까지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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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척어멈과 그녀의 자식들 report이며, 브레히트의 작품세계를 설명하고, 소외효과(效果)와 감정이입의 실패에 대한 글입니다. 젊은 브레히트는 이러한 삶의 advantage들을 향유하였다.






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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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레히트의 생애
2. 브레히트의 작품세계
3. 작품 내용요약 및 analysis
4. 서사극 기법을 통한 현실의 근본적 모순 고찰
5. 소외효능와 감정이입의 실패
6. 맺음말
1. 브레히트의 생애
브레히트는 아욱스부르크에서 태어나 우선 부친이 아직 회사원이었을 때 소시민(市民)적 environment(환경) 에서 살았다. 주변은 프로레타리아적 environment(환경) 이었지만 그의 가족이 살던 집의 크기나 부르주아적 생활방식은 그러한 주변environment(환경) 과 대조를 이루었다. (1917-1924) 1918년에 쓴 「죽은 병사의 전설」이라는 시에서 그는 전쟁에 반대하는 태도를 분명하게 표현하고 있다아 이 시 때문에 그는 20년대에 벌써 나찌의 블랙리스트에 오르게 된다 브레히트의 리얼리즘에는 적절한 생산장소를 택하는 일도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