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7:45
본문
Download : 원격교육활용.hwp
4)시청각 등의 보조data(자료)를 활용한다. 대화를 잘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만나는 사람의 경력, 업적, 저작취미 등을 미리 조사해 두고 화제를 여기서부터 끌어간다고 한다. 당사자만큼 실상황에 대한 체험적 감각을 소유하기 어려울지 모르나 강사는 강사 나름대로의 체험이나 실감속에서 말을 전개해 나간다면 나름대로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이야기 가운데 실례나, 비유, 예화등을 되도록 자주 삽입하는 것이 좋다.
2)수강자의 주의와 관심을 끌도록
수강자의 흥미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듣는 사람의 신변 가까운 곳에서부터 예화나 예제, 또는 토픽 등으로 스타트하는 것이 좋다. …(투비컨티뉴드 )
,사범교육,레포트
에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3)되도록 자신의 체험이나 경험속에서 예화를 찾아라.
강의에서 `강사`에 대한 비판이 가장 많은 부분은 「말은 잘 하나 이상론에 치우친다」라는 점인데, 그 배경을 보면 「강사는 우리들이 당면하고 있는 냉험한 현실을 체험 또는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수용하기 어렵다」라는 意見이 지배적이다. 이는 강의 때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고 하겠다.
예화란 어떤 생각이나 definition 을 설명(explanation)할 때 `가령` 이라는 말을 써서 예를 들어 설명(explanation)하는 것으로, 일례를 든다면 「학습방법을 분류하는 방법으로 `집중법`과 `분산법`이 있는데 `집중법`이란 어떤 학습을 단기간에 모아 학습하는 방법이고, `분산법`이란 1회의 학습량을 적게 하는 대신 회수를 늘려서 하는 방법이다.
언어에 의한 청각만으로는 효과(效果)가 적다.






원격교육활용
원격교육활용
원격교육활용 에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설명
다.원격교육활용 , 원격교육활용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원격교육활용.hwp( 60 )
레포트/사범교육
원격교육활용
순서
1) 내용은 되도록 구체적으로
해설이나 강의를 할 경우, 가장 주의해야 될 점은 말이 추상적이 안되도록, 가급적이면 구체적으로 말하도록 주의해야 된다는 것이다. `가령` 자동차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방법을 예로 든다면 2주간정도의 합숙으로 집중적인 실습을 하는 것이 `집중법`이고, 1일 2시간씩 2~3개월에 걸쳐 반복적으로 실습하여 취득하는 방법을 `분산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라는 경우이다. 칠판이나 O.H.P를 사용해서 특히 인상을 깊게 하도록 연구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