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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학개론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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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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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이동멀티미디어방송의 경우 3분의 1을 초과할 수 없다.

5. 간접광고로 노출되는 상표, 로고 등 상품을 알 수 있는 표시의 노출시간은 해당 방송program시간의 100분의 5를 초과할 수 없다. 다만, 제작상 불가피한 자연스러운 노출의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② 방송사업자는 방송program에 간접광고가 포함되는 경우 해당 program 방송 전에 간접광고가 포함되어 있음을 자막으로 표기하여 시청자가 명확히 알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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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학개론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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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학개론 광고- , 방송학개론 광고-경영경제레포트 , 방송학개론 광고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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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접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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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간접광고의 defin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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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접광고란?
: 방송 program 안에서 상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 PPL,위장광고,기사형광고,인포머셜
등의 관념을 모두 포괄.
(대부분의 국가는 간접광고란 용어대신 PPL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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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간접광고의 예시

_SLIDE_5_
슈퍼스타 K3 ? 빈폴/KB국민카드
_SLIDE_6_
최고의 사랑 ? 비타민음료/뉴발란스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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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간접광고의 추세

_SLIDE_8_
간접 광고의 도입
배경 : 방송광고시장의 활성화와 방송 environment 변화에 따른 program 제작을 위한 재원 확보, 간접광고의 제도적 양성화
2005년 이전까지는 주로 불법적인 간접 광고에 대한 규제 강화가 주요 현안이었음
2009년 방송법 및 시행령 개정을 통해 간접광고 허용
2xxx년 5월 지상파TV에서 첫 간접 광고가 등장하였고
현재 오락,교양,드라마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음
_SLIDE_9_
방송법…(To be continued )

4. 방송광고가 금지되거나 방송광고의 허용시간을 제한받는 상품 등은 간접광고를 할 수 없다.

6. 간접광고로 노출되는 상표, 로고 등 상품을 알 수 있는 표시의 크기는 화면의 4분의 1을 초과할 수 없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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