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게 말걸기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5:59
본문
Download : 마음에게 말걸기를 읽고나서(2).hwp
“그렇죠 저 정말 힘들었겠죠”
엄마는 새로운 것을 알았다.
“그랬구나, 정말 힘들었겠구나...”
아이는 눈물을 흘렸다.
오늘 안되면 내일에는, 내일 안되더라도 그 다음에는... 늘 희망을 가지려고 애쓰며 나의 모든 것을 걸고 사람들에게 인정과 동의를 구하는 것이다. 친구는 용기를 내어 아이를 의사에게 데리고 갔다.
“그랬구나, 정말 힘들었겠구나...”
마음이 무척 따스해진다. 아이가 힘들어할 때마다 엄마도 가슴이 아팠지만 아이에게 엄마는 ‘괜찮을 거야, 괜찮아’라는 말을 했었다. 의사는 계속 이렇게 이야기했다. 아이는 자신이 힘든 상황에 대해 이야기했다. 대니얼이…(省略)
마음에게 말걸기를 읽고나서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마음에게 말걸기를 읽고나서 , 마음에게 말걸기를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마음에게 말걸기
Download : 마음에게 말걸기를 읽고나서(2).hwp( 14 )
순서
마음에게 말걸기를 읽고나서
_hwp_01.gif)
_hwp_02.gif)
다. 목표(goal)가 다른 것 같고 행동이 다른 것 같지만 사람들은 모두 인정받고싶고 사랑받고싶은 무의식적인 욕구에 목을 매는 것이다. 상처받은 마음이 다른 이에게 같은 상처를 주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에게 그렇게 이야기해준다. 아이는 괜찮다는 말보다 힘든 자신에 대한 동의가 필요했었던 거다. 그래서 아내는 남편에게, 남편은 아내에게, 부모는 아이에게, 아이는 부모에게 여러 형태로 여러 방법으로 상처를 주고받는다. 상처는 또 다른 상처를 낳고 다른 사람에게 특히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달된다된다.
마음에게,말걸기,감상서평,레포트
마음에게 말걸기를 읽고나서 나서
친구의 아이가 힘든 마음의 병을 앓고 있었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약간의 강박증과 스트레스로 인해 아파했다.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마음이 어떻게 스스로에게 상처를 내고 그 상처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이시키는지, 그 마음의 작동을 어떻게 하면 멈출 수 있는지, 그 마음과 어떻게 친구가 되어 상처를 온전히 치유할 수 있는지를 알게된다된다. 사랑이란 이름으로... 대니얼은 자신의 교통사고에 의한 전신마비로 모든 것을 잃으며 마음을 얻는다. 그리고 원하는 인정과 동의와 사랑이 주어지지 않으면 상처를 받는다. 사실은 우리가 얼마나 인정과 동의를 구하며 살고 있었는지를, 그 인정과 동의를 얻어내기 위해 얼마나 나를 괴롭히고 채찍질하고 살았는지를 이 책을 읽으며 알 수 있었다.